공지사항Notice

공지사항

인천 w여성병원 산후조리원 9박10일 오리지널룸 비용 면회 가격 예약 시설 마사지 후기

페이지 정보

고보빛 작성일26-06-15

본문

인천 w여성병원 산후조리원 9박10일 오리지널룸 비용 면회 가격 예약 시설 마사지 후기​​© 글 사진 도니팡​​스압주의​​​수납 다 하고 진통제주사 맞은 바보같은 나... ㅎ​​병원 퇴소일날은 생각보다 바쁘다. 정신 똑띠 차려야함.​​​​​​조리원 이동 타임라인​병원 퇴소선물 - 겉싸개​​간호사실에 보호자출입증 제출2층 병원비 수납12층 산후조리원에 짐 옮기기5층 신생아실에 들러 아기 만나기12층 산후조리원 입성 (10:00am) 해서 아기 드리기​​아인은 한 층에서 거의 다 이뤄지기도 하고, 병원에서 조리원으로 신생아 이동을 해줘서 편했는데w여성병원은 소올~직히 좀 복잡시럽긴 하다. ​아인이 디지털이라면 w는 아날로그 너낌...(하지만 좋아...?!)​암튼 그렇게 12층 산후조리원에 들어가면산후조리원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듣게 된다. 정말 친절하게 다 알려주시니 걱정 노노!(장단점은 곧 나옵니다…)​​​​​​​​​예약일, 비용, 분유​​나는 8주차쯤 예약을 했는데오리지널룸, 9박 10일 딱 한 자리만 남아있었다.첫째때문에 13박14일은 생각도 안했는데 괜히 아쉬운(?)​암튼 좀만 더 늦었으면 예약 못 할 뻔했다.실제로 같이 2인실을 썼던 산모분은 예약이 다 차서 딴 데 간다고 하심 ㅠㅠ...​ 임신 소식 알게 되면,, 산후조리원 예약 후딱 하십쇼!!!!​​​​​9박 10일 - 300만원!​​계약금 20만원을 내고 나머지 비용은 첫날 결제하면 된다.​유방관리 1회는 마사지샵에서의 관리를 의미한다.(-&gt다른 부위 마사지로 변경가능.)​조리원에 매일 가슴 상태 체크해주시는 직원분이 상주하고 계시니 걱정 노노!! (진심 최고다.)​✍️첫만남이용권으로 결제하면 연말정산 X꼭 개인카드로 결제하세요!!!​​​​​​​인천w 산후조리원에서는 일덩후디스 산양분유를 먹인다.그래서 그런가,,,?병원 퇴소시 후디스 선물 꾸러미를 받는다.​​병원 퇴소 선물분유저장팩 / 페넬로페 기저귀 / 아토오겔 수딩젤비오타민 샘플 / 초유밀 샘플 / 퓨어블랑 물티슈2개겉싸개​​아인에서는 남양 아이엠마더를 먹였는데,,,더블유는 산양분유를 먹인다.​그런데 가격이 거의 해외분유 값;아이엠마더가 혜자였구나,,? 하는 생각이 ㅋㅋㅋ하지만 어쩌겠어,,, 일동후디스 프레스티지 가입하는 거지~~~​​​​​​​오리지널룸 시설​​ㅇ ㅏ늑~​​남편없이 독수공방할 예정이므로 상주출장샵 스페셜까지는 사실 불필요했다. 오리지널룸 아늑~​한 가지 아쉬운 점은, 창이 좀 작았다는점...? 고것 빼고는, 홈스윗홈이었다. ㅋㅋㅋ​라클라우드 모션베드에 코웨이 공청기, 테이블, 유축기(시밀레), 소독기,냉장고, 아기침대,빨래통이 있다.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키 큰 장을 열면 신발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비롯,수유쿠션과 도넛방석, 커프 기계가 있다. ​​​​​​​호텔너낌~​​신생아실, 마사지실, 상담실과 연결된 전화기도 있고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침대 오른쪽엔 유축기와 소독기, 드라이기가 있다.드라이기는 바람이 세니 걱정 노노! ​항상 벽을 바라보며.. 유축을 했다. ^^첫째 땐 힘들고 우울하고 초유 양이 적어 기죽었는데둘째 땐.. 유축도 재미있게 했다.​​​안 나오는게 제 탓은 아니잖아여~?​​​조리원 퇴소전, 단유할 생각이었기에직원분과 플랜을 짜서 열심히 수행(?) 했다. 후후..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아기침대, 소독제, 그리고 발받침대, 공청기도 있다.발받침대 아주 굿입니다.. 수유할때 꼭 쓰세요​​​​​​​​철분제 넘나 맛있는것...조리원 입소 관련 안내사항​​책상에는 달력, 시계, 입소선물, 조리원 생활 관련 책자가 있다.​​ 조리원 입소 선물 영양제키트(철분제3영양제3), 수유패드,산모용비타민d, 디저트39디저트​​내가 마신 건 캐모마일 티...!아니 그나저나 디저트39.. w랑 대체 무슨 관계죠?산부인과 진료시에도 쿠폰 2번인가 주고 말이죠,,,?!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가운은 2층 카페나 진료갈 때, 1층 예다움홀 교육을 들을 때 입으면 된다. (좀 귀찮...)​​​​​​​​핸드워시만 있다.샴푸, 바디워시 없어서 당황한 1인​​화장실에는 핸드워시, 패드, 좌욕기가 있다.​세안용품, 수건 없으니까 꼭꼭꼭!!!! 필참하세요!!!!!1일차에 폼클렌징으로 샤워한 1인 여기있서요.^^ㅋ​​​​​밥, 간식 구성 및 시간​​​​​아침 - 점심 - 간식 - 저녁 - 간식 순으로 나온다.​직원분이 문앞까지 와서 혹은 책상까지 식판을 갖다주신다.ㅠㅠㅠ 넘감사....! ​맛있었지만... 생각보다 반찬에 오이가 많이 나옴....​아침은 7시 45분쯤 갖다주시는데...9시에 일어나는 나는... 거의 찬밥으로 먹어 입맛 상실...^_ㅠ(매번 자고 있는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할뿐...)​전반적으로 간이 있는 편이라 맛있게 먹기 좋음.양이 많은 상주출장샵 편이라 남편이랑 나눠먹기도 좋았다. (밥만 먹고 가지요~~~~)​개인적으로 밥보다 간식이 더 좋았다.​​​​​​조리원생활 요모조모​​​세탁​세탁은 제공되는 빨래망에 넣고 갈색 바구니함에 넣어 문 앞에 두면 된다.​그러면 직원분들이 빨래만 쏘옥 가져가샸다가다음날 갖다주신다. ^_^​​​​교육​원장님이 진행한 QNA를 제외하면 거의 모든 교육에 업체들이 껴있다.​초산일 때는 괜히 경계심을 갖곸ㅋㅋㅋㅋ 안 들었는데경산이니 오픈마인드가 되버린 나...(준비를 안해서... 조리원에서 구매하기로 결정......ㅎㅎ)​​​​1) 미가스튜디오 뉴본 촬영​첫째 때는 안 찍었는데...둘째는 꼭 찍어주고 싶다는 마음이 스멀스멀...왜인지는 모름. ​우선 신생아실에 가서 아기를 픽업하고10층 교육실에서 대기하면 된다. ​순서가 되면 사진을 찍어주시는데.. 미가스튜디오 작가님 진짜 프로,,, 턉챱챱-!턉챱챱-! 엄청 잘 찍어주신다.좋았던 점은 개인폰으로도 찍을 수 있다는 점...!!!!​​​진쨔 조구매..보정본 뿅-!​​촬영 후 보정본 2장을 톡으로 보내주신다.실제로는 4컷을 받음(ai로 컨셉2컷 만드신거 같다.ㅎㅎ)​과도한 영업을 하지 않으셔서 더 좋았다…결과물도 너무 마음에 들고용...!?​​​​2) 원장님 QNA​​​​정말 유익했던 시간이었다. 간만에 교양수업 듣는 기분도 나고요...? ㅋㅋㅋㅋ10시 30분 시작인데... 1시에 끝난거 실화냐원장님이 말씀을 너무 재미있게 하셔서 빠져들었다.​제일 인상깊었던 건 BBB. (Blood Brain Barrier)열이 38도 이상이 될 경우왜 신생아에게 패혈증과 뇌수막염이 생기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다. ​​​​​3) 목욕교육​목욕 교육은, 진짜 꼭 들어야겠다고 생각한 교육이다.목욕방법을 몰라서? 노노...​​이걸 사려고 들었숩니다​​​​모자동실을 할 때마다 아기에게 좋은 향기가 나코박을얼마나 많이 했다.계속 킁카킁카 거리게 하는 마성의 향기.​신생아실에 살짝 여쭤보니, 목욕교육때 구매할 수 있다고 하셔서....그 길로 목욕교육만 기다렸다. ​​​​​​​아 물론, 교육도 참 좋았고용?!역시 조리원가​​​9시에 기상하던 나란 사람이교육을 들으려고(=화장품 사려고) 7시에 일어났고용?집에 가서도 이 향기가 그리울 것 같아 쿨결제 해부렀다. ​​​​​​여보~ 가격은 노코멘트요. ​​그거 상주출장샵 아세요,,,?여가 대표님,, 영업왕인거,,,지갑이 그냥 열립니다…^^​1) 미리 준비를 안 하신 분들 ( =나 )2) 우리 아기한테서 이런 향기가? 감동한 분들 ( =나 )​구매 강추드리옵니다.​※ 가격문의는 댓글 주세요!!​​​​​​​물론, 목욕교육때 영업 먼저 하시진 않는다.선 교육 -&gt후 제품 판매​목욕교육 외에 트름방법, 신생아가 우는 이유에 대해유쾌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다.​물건을 사지 않더라도, 들어야 하는 교육이라고 생각한다.​​​​4) 프뢰벨 초점책 만들기​이것도 오전 9:30에 열린 교육ㅋㅋㅋㅋ울애기 초점책 하나 맹드러줘야지~~ 하는 마음으로알람 5개 맞춰두고 일어나서 교육에 참석했다.후,, 힘들다 힘드러~~~^*^​​금손 산모님들,,,​​10분 정도 시간을 주시는데, 그 안에 만들기를 추천.이런거 그때그때 안하면... 안하게 되더라고요.(경험담)​개인적으로,영업이 좀더 쎄게(?) 들어왔음 했는데(엄마들의 궁금증을 싹 풀어줄수 있는 정도로...!!)공놀이 해요~ 음원 쬐꼼 듣고 촉감교구를 살짝 만지고 끝나 아쉬웠다. ​​​​​금손 마미들의 초점책을 벤치마킹해 만든나의 초점책,,,!​아주 마음에 들어 오래 소장하고 싶었지만…첫째가 다 뜯어놨다고 한다. ​​​​​​​​수유콜​무리한 수유콜 x. 산모가 원하는 대로 다 맞춰주신다. 모유수유 강요도 없음. ​​첫째땐 유축땜에 쏘 서터레스~~ ​​9박 10일 중... 오전에 수유하러 간 적은 한 번도 없었다.오후 or 저녁에만... ^^...집에 가면 쭉 볼끄니깐........​​​​​​모자동실​모자동실은 원할 때 아무때나 할 수 있고저녁 6-8시는 필수 모자동실 시간이다.(신생아실 소독)​첫째 때는 30분도 벌벌~~제발 똥싸지 마라~ 제발 잠만 자라~ 이랬는데 ㅋㅋ​​밀렸던 촘파 앨범을 조리원에서 완성,,,✨​​​지금은 능숙하게 기저귀도 갈아주고 말도 걸고자면 옆에서 내 할 일을 하는(?) 딸천재가 되었다. ㅎ​​​​건식족욕기, 마사지기, 사우나실, 파라핀​12층안마의자 / 골반교정기 2대 + 건식 족욕기 2대 파라핀 / 사우나실​11층 파라핀​10층 골반교정기 2대 + 건식 족욕기 2대 ​​​​​​생각보다 이용시간은 긴 편이다.밤 9시에 가서 10시까지 한 적도 은근 많았다 ㅋㅋ ​​​​​​바디프렌드 생각보다 많이 시원했다☺️​​내가 머물렀던 상주출장샵 11층에는 마사지샵만 있을 뿐, 족욕기와 교정기가 없어서 매번 왔다갔따~ 해야했다.좀 번거롭기도 했지만, 어떻게 보면 운동하고 좋아!??!!이럴때 걷는거 아니겠어?! 하며 열심히 걸어다녔다. ​바디프렌드 안마의자와골반교정기+건식족욕기 2대가 있는 12층.나는 주로 12층을 사용했다.​10층은 교육실이라 족욕기 하다보면 조금 뻘쭘하기도 하다 ㅎㅎ 12층에서 하기를 추천...!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사우나는 마지막 외래진료 다음날 부터 예약 후 사용가능제왕절개를 한 나는 사우나를 할 수 없었다. 아쉽...​​​​​​​​​11층과 12층 마사지실 안에 있는 파라핀기계.​파라핀은 이번에 처음 써봤는데.. 진짜 엄청 뜨겁다.코팅 3번 잘해줘야지 안그러면 넘 뜨거워서 담그기 힘듦 ㅠ​하지만 하고 난 뒤 손에 남는 열감이 좋아있는동안 자주자주 했다. 은근 중독된단 말이죠?!​​​​​​​​마사지​산전 2회, 산후 1회는 서비스(오리지널룸 기준)이후 추가하는 마사지는 대략 100-150만원이었던 것 같다. ​나는 따로 마사지를 추가하지는 않았다.제왕절개를 한 뒤라 몸이 아프기도 했고산후 출장마사지를 받으려고 했기 때문.​​그런데 말입니다.​​산전마사지를 다 받고도 굳건했던 내 마음이산후 1회 마사지를 받고 무너졌다. ㅋㅋㅋㅋㅋㅋ​조리원에 있는 기간이 짧아 급히 3회 추가 결제완.탁월한 선택이었다.​띵띵 부었던 다리도 가벼워지고 몸에 따뜻한 느낌이 오래갔는데,,,이래서 마사지 받나??? 싶었다.​ 1회 비용은 댓글 주시면 알려드릴게용!​​​​​​만족스러웠던 점​1.가슴마사지!!!!!!!!!!가슴 담당 선생님 진짜 절받으세요.​정말 친절하시고, 아프고 땡땡 굳은 가슴을 잘 풀어주신다. 어떻게 유축해야 하는지부터, 유축횟수와 시간까지 세세히 알려주셔서 좋음. ​​​딸아 기억해다오.. 엄마는 최선을 다했단다.​​특히나 나의 경우, 모유양이 절대적으로 적어서 조리원에서 초유만 조금 먹이고 단유를 할 생각이었는데…가슴 담당 선생님이 플랜을 짜주셔서 좋았다.​덕분에 유축 스트레스도 덜 받았고가슴 통증도 줄어들었고.퇴소전 자연단유까지 완료!​마지막 퇴소전 날까지 가슴 마사지 해주시고 ㅠㅠㅠ따뜻하게 말을 건내주셔서 감사했다.셋째 낳고 얼른 다시 오라곸ㅋㅋㅋㅋ​​2. 무리한 수유콜x 모유수유 강요 없음.산후조리원에선 쉬면서 몸을 회복해야 한다.돈 내면서 스트레스를 상주출장샵 받지 맙쉬다. ​그런 점에서 인천 w여성병원은 산모의 의사를 존중하는 곳이 아닐까?란 생각이 들었다.​수유콜 잘 안받고, 단유하면 괜히 나쁜 엄마 된 것 같고 그런데…… ​놉​수유콜 받을 시간에 푹 쉬어야, 단유해야첫째도 살고, 둘째도 살고, 나도 산다. ​​​3. 모자동실시 직접 아이를 안고 이동하는 것개인적으로 이게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.​아인에서 느끼지 못한... 뭐랄까... w만의 스파르타식 교육? 인듯 하다... ㅋㅋㅋㅋ​처음엔 직접 안고 간다는게 부담스럽게 느껴졌다.오랜만에 신생아를 안으려니 괜히 무섭기도 하고요?​그런데 직접 아기를 안고 이동해보니….몽글몽글 감정도 올라오고, 너무 좋았다​​​4. 직원분들 정말 너무 친절하시다. 다들 내 친정엄마 같고 그래...ㅠㅠㅠㅠㅠㅠㅠ 내일이 퇴소일이라고 말씀드리니 어깨를 쓰다듬어 주시면서 잘 할거라고ㅠㅠㅠㅠㅠ​​난 눈물핑이 되어버려​​진짜 잘할 수 있는 거 맞죠...?애둘육아는 진짜 힘들다던데.....^*^ 얼마나 매운 맛일런지... 껄껄​​​​​​​​아쉬웠던 점​​1. 가운을 별도로 입고 가야하는 것...체온유지를 위해 입으라고 하는건지... 뭐땀시 그런건지 잘 모르겠따....​​2. 과도하게 느껴지는 외출금지와 면회금지...조리원에 있는 동안 남편만 만날 수 있다.약간 편법을 써서 2층 카페에서 가족들을 만날 수도 있는데,,,? 이마저도 금지사항이긴 하다. ​솔직히 잘 모르것다...감염위험때문이라고 하지만... 그럼 아인은 !?! ㅎㅎ​​3. 티비는 왜 스마트티비가 아닌 것이냐....ㅎ ㅏ....​​​​3가지를 제외하고는 다 만족스러웠다.​​​​​​​​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았던 인천 w여성병원 산후조리원! 퇴소하고 포스팅하니 조리원 생활이 전생같다... 흑흑..​남편이 해준 말이 생각난다.옛날 귀족들은 다 유모들이 해줬잖아. 그럼 죽을 때까지 산후조리원 생활을 한거네...?듣고보니 맞는말... 부럽다... ^^ㅋㅋㅋㅋ​​ㅎ ㅏ~~~~~~​너무 그립다.이 합법적인 자유의 시간.​셋째를 낳으면 또 느낄 수 있겠지만,, 기약없다.ㅋ이제 집에 가면, 지지고볶고 지지고볶고 해야겠지...?힘들어도 재미있을거다.(최면중ㅋ)(진심 마라맛 지지고 볶고다.....후...)​​​50일,100일,200일,돌 준비해야지 + 첫째 생일도.​​ps. 궁금한 점은 댓 주세요!​​​​​​